#1.Design Pattern
-Factory Method Patter(팩토리 메소드 패턴) : 객체를 생성할 때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지 서브클래스에서 결정. 수정에는 닫혀있고 확장에는 열려있는 OCP 원칙. 부모 추상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에만 의존하고 실제로 클래스 구현은 서브클래스에서!
-Singleton Pattern (싱글톤 패턴) : 객체의 인스턴스가 오직 1개만 생성되는 패턴
-Adapter Patter (어댑터 패턴) : 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들을 연결하는 디자인 패턴
-Template Method Pattern (템플릿 메소드 패턴) : 어떤 작업을 처리하는 일부분을 서브클래스로 캡슐화해전체 일을 수행하는 구조는 바꾸지 않으면서 특정 단계에서 수행되는 내역을 바꾸는 패턴
+SOLID 원칙
-단일책임원칙 : 하나의 액터에 대해서만 책임
-OCP 개방-폐쇄 원칙 : 확장에 열려 있고 수정에닫혀 있어야함
-LSP 리스코프 치환법칙 : 하위타입은 상위타입을 대체
-ISP 인터페이스 분리원칙 : 목적과 용도에 맞는 인터페이스만 제공
-DIP 의존관계 역전 원칙 : 비즈니스 관련부분이 세부사항에 의존 x
#2.Dynamic & Static Binding
#3.Upcasting & Downcasting
downcasti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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